이준석 "'이낙연, 당한 게 뭐지?' 국민들 물음표"

입력 2023-12-11 09:57   수정 2023-12-11 09:59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27일까지 당의 변화가 없으면 탈당하겠다며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도 같이 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1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결심을 최종적으로 하지 못한 사람과 한 사람이 있겠지만 지금 정치 상황이라면 거의 다 참여할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국민의힘 자체 판세 분석에서 서울 지역구 6곳만 이긴다는 결과가 나온 것과 관련해 그는 "냉정하게 데이터만 갖고 보면 4개 정도 된다고 생각한다"며 "부·울·경도 수도권만큼이나 심각한 걸로 알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 총선 의석수를) 100석 밑으로 얘기했는데, 그 뒤에 부산 엑스포 결과도 있고 해서 더 안 좋아졌을 수도 있겠다 생각한다"며 "어제 자로 제가 들은 정량적인 것들을 합쳤을 때 83석에서 87석 사이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기현 대표가 2주 안에 물러날 거라는 진단이 틀렸던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제가 무슨 진단이 틀렸나"라며 "지금 상황에서 저는 정확히 진단을 한 거다. 김기현 지도부는 당연히 물러나야 한다"고 답변했다.

그는 "예를 들어 윤석열 대통령이 잘못하고 있고 김기현 지도부는 무능력하다. 이 두 가지 진단은 아주 맞는 진단인데 지금 받아들이지 않는다"며 "지금 시점에서는 요즘 용산과 김 대표 측에서 서로 아웅다웅하는데 사실 둘 다 총선에서 빠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이 전 대표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연대 가능성을 시사한 것은 '애드벌룬 띄우기용 아니냐'는 물음에 "애드벌룬 띄우기용일 수도 있겠지만 그것에 국한되진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이 전 대표 측에서 행동이 무겁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저야 윤 대통령과 윤핵관들이 저를 신나게 두들겨 때려서 축적된 상태지만 이 전 대표는 아직 국민들이 '이 전 대표가 당한 게 뭐지?' 물음표인 상황이다. 아직 당하지 않은 상황에서 움직이는 건 되게 힘들다"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금태섭 전 의원의 '새로운 선택'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선 "그분들과 신당 창당을 같이하지는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